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PS5 출시 정보
    게임 2020. 10. 17. 18:02
    반응형

    얼마 남지 않은 PS5 출시 정보입니다.

     

    PS4는 2016년 출시되어 지금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고, 수많은 명작 게임들이 쏟아져 나와 있습니다.  

    그리고 올해 PS5의 출시 정보들이 조금씩 공개되며 많은 유저들의 궁금증이 커져가고 있는데요. 드디어 PS5 출시 정보가 발표되었습니다. 

     

    PS5의 출시일은 2020년 11월 12일입니다. 

     

    사진을 보면 PS5 본체와 듀얼센스는 마치 UFO를 연상케 하는 미래지향적인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PS5 출시 정보가 공개되면서 유저들이 당연히 관심을 갖는 부분은 출시되는 게임입니다. 공개된 PS5 출시 게임들은 PS4에서 많은 인기를 끌었던 스파이더맨, 호라이즌, 그란투리스모 등 명작 게임들이 많았습니다.  

     

    PS5 출시 정보(출시 게임)
    PS5 출시 정보(출시 게임)

     

    PS5로 출시되는 게임들의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polmemento.tistory.com/7

     

    PS5 출시 게임 정보

    오늘은 PS5 출시 게임 정보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PS5의 출시가 한 달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당연히 유저들은 출시되는 ps5 게임에 대해 궁금하실 겁니다. SIE는 PS5에 적용되는 PS4 게임 하위

    blog.influmensch.com

     

    그리고 PS5는 PS4와 마찬가지로 액세서리(주변기기)가 함께 출시됩니다. 

     

     

     

    PS5 출시 정보(액세서리)

    액세서리는 듀얼센스(컨트롤러), 무선 헤드셋, 미디어 리모컨, HD 카메라가 있는데 PS5 액세서리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doitinfluencer.tistory.com/2

     

    PS5 액세서리 정보(듀얼센스, 무선 헤드셋 등)

    PS5 액세서리 정보입니다. 2020년 11월 12일 PS5가 출시됩니다. 많은 콘솔 유저들이 예약 구매 신청을 하는 등 이 날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습니다. PS5는 본체뿐만 아니라 액세서리(무선 컨트롤러, 무�

    sense.influmensch.com

     

    PS5 출시 정보 중 성능 부분을 보면 PS4보다 월등한 능력을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거의 모든 부분의 성능이 개선됐는데 특히 초고속 SSD, 통합 I/O로 게임 플레이에서 가장 신경 쓰이는 로딩 속도가 크게 개선된다고 합니다. 

     

    PS5 출시 정보

     

    게임에서 그래픽을 빼 놓을수는 없습니다. 요즘 TV 제품 성능이 빠르게 좋아지면서 4K TV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PS5 게임은 4K TV로 즐길 수 있습니다. 4K 화질로 즐기는 명작 타이틀의 모습은 어떨지 기대가 정말 큽니다.  

    또한 PS5는 4K 디스플레이에서 최대 120Hz의 출력을 지원하여 호환되는 게임에서 최대 120fps의 고속 프레임으로 더욱 부드러운 영상을 만들어냅니다. 가장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PS5 출시 정보

     

    또한 PS5는 HDR기술이 지원되는데 그래픽이 얼마나 좋아질지 정말 상상이 되지 않습니다. 

     

    참고로 HDR'디지털 영상에서 밝은 곳은 더 밝게, 어두운 곳은 더 어둡게 만들어 사람이 실제 눈으로 보는 것에 가깝게 밝기의 범위(Dynamic Range)를 확장시키는 기술'입니다. 

     

     

    또한 PS5는 8K 출력을 지원하여 4320P 해상도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8K 출력까지는 기대하지 않았는데 정말 반가운 소식입니다.

     

    PS5 출시 정보

     

    그리고 PS5는 두 가지 에디션이 공개되었습니다. 

    <PS5 기본 에디션>
    초고속 SSD가 선사하는 빛처럼 빠른 로딩 속도와 햅틱 피드백, 적응형 트리거, 3D 오디오가 선사하는 더욱 심도 있는 몰입감을 경험하면서 환상적인 차세대 PlayStation 게임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에디션입니다. 

     

    PS5 출시 정보

     

    <PS5 디지털 에디션>

    PS5 디지털 에디션은 디스크 드라이브가 없는, PS5의 디지털 버전입니다. PlayStation Network에서 사용하는 계정에 로그인한 뒤, PS 스토어에서 게임을 구매 및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많은 유저들은 PS4를 사용할 때 과거와 달리 게임 대부분을 PS 스토어에서 구입했는데, 이런 트렌드를 읽은 에디션으로 보입니다. 디스크가 사라지는 날도 멀지 않은 것 같습니다.  

     

     

    PS5 출시 정보를 보면 PS5 오디오에 대한 부분도 언급되고 있습니다.

    PS5에는 햅틱 피드백, 적응형 트리거, 3D 오디오 기술을 구현하여 PS4 보다 더욱 몰입감이 넘치는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PS4 듀얼쇼크4가 처음 나왔을 때 듀얼쇼크에서 들리는 오디오가 참 신선하고 좋았는데, 이 부분이 더욱더 발전된다고 하니 기대가 커집니다. 

     

    PS5 출시 정보

    또한 PS5 에는 4K TV에서 PS5로 4K 블루레이 디스크를 감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디지털 에디션에는 디스크 드라이브가 없기 때문에 당연히 적용되지 않습니다.

     

     

    4K 지원으로 유튜브 등 엔터네인먼트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PS5 출시 정보

     

    예상대로 PS5는 4K, 120Hz 지원 등 PS4보다 월등한 성능을 발휘하여 생동감 있는 게임을 선사할 것으로 보입니다. PS5 출시 정보를 보면 PS5 pro에 대한 내용은 없는데, PS4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출시 이후 머지않아 출시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직 PS4 타이틀도 즐길 것들이 많은데, PS5가 출시되니 구입이 고민되시는 분들도 많을거라 생각됩니다. 이런 분들은 PS4를 계속 즐기시면서 PS5 타이틀이 출시되는 것을 지켜보시다가 여유를 가지시고 구입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PS4가 없는 분들은 PS5의 구입을 망설일 이유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PS4 타이틀 대부분이 호환되니(일부 제외), PS5를 구입하셔서 PS4 타이틀을 발전된 성능으로 즐길 수 있을 테니까요. 

     

    PS5의 출시를 기다리며, 이상 PS5 출시 정보를 마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