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맥스웰 몰츠 성공의 법칙 [서평, 책리뷰], 자기계발서의 고전
    오늘 읽은 책 2020. 7. 9. 18:25
    반응형

     

     

    책 표지

     

     

    목차

     

    개정증보판 서문 사이코사이버네틱스, 모든 사람이 경험할 삶의 변화
    머리말 성공의 법칙으로 당신의 삶을 바꿔라

    제1장 자아 이미지부터 바꿔라: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는 가장 강력한 무기
    제2장 이것이 진정한 자아 혁명이다: 내 안에 있는 성공 메커니즘을 작동시키자
    제3장 상상력을 이용하라: 성공의 본능을 일깨우는 원동력
    제4장 잘못된 믿음을 버려라: 실패와 능력 부족이라는 최면에서 깨어나기
    제5장 합리적으로 사고하라: 자기 한계를 뛰어넘는 구체적 기술
    제6장 마음의 족쇄, 몸의 수갑을 모두 벗어던져라: 스트레스 없는 성공을 위한 심신 테크닉
    제7장 성공과 행복은 정신적 습관의 결과다: 믿을 수 없을 만큼 놀라운 결과를 낳는 심리 습관
    제8장 당신을 성공할 운명을 타고났다: 성공한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가진 불변의 법칙
    제9장 자동 실패 메커니즘에서 벗어나라: 부정적인 사고를 역이용하라
    제10장 마음의 성형 수술을 하라: 평화와 행복을 누리며 건강하게 사는 법
    제11장 자아를 구속하는 고삐는 풀어서 던져 버려라: 부정적인 피드백, 자기 억압의 골짜기를 벗어나라
    제12장 절대 무너지지 않는 성공 자아를 구축하라: 성공의 기초 체력을 강화하는 마음 처방전
    제13장 위기를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강해진다: 위기를 기회로 바꿔 주는 의식 시뮬레이션
    제14장 마음속에서 확신하라, 그대로 이루어질 것이다: 승리와 성공의 신념을 현실화하는 기적의 메커니즘
    제15장 내 생명력의 수요를 끊임없이 창출하라: 늙지 않고 풍요롭게 장수하는 비결
    제16장 사이코사이버네틱스로 성공한 사람들: 신발 끈을 맬 수만 있다면, 당신도 성공할 수 있다

    맺는말 새로운 출발점에 선 당신에게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많은 사람들에게 잘 알려져 있는 ‘맥스웰 몰츠 성공의 법칙’ 입니다.

     

    이 책은 1960년에 처음 출간되어 지금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읽고 있는 '자기계발서의 고전'과 같은 책입니다.

     

     

    <제 책소개 영상입니다. 영상으로 보실 분은 참고하세요>

     

     

    이 책의 저자인 맥스웰 몰츠는 성형외과 의사였습니다.

     

    저자는 수많은 환자들의 상담과 수술을 하면서 잠재의식에 깔린 잘못됐거나 검증되지 않은 믿음 때문에 인식이 왜곡되어 스스로를 부정확하게 보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래서 사람들에게 절실히 필요한 것은 외모의 교정보다는 부정적으로 왜곡된 내면의 자아 이미지를 바꾸는 ‘마음의 성형 수술’이라는 사실을 깨닫고 진정한 변화를 위한 성공실천 프로그램을 창안하는데 몰두합니다.

     

    그 결과로 '사이코사이버네틱스'라는 성공의 법칙을 완성하게 되고, 그 내용을 이 책에 담았습니다.

     

     

    나 자신이나 우리 주위를 조금만 둘러보아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성형 전에는 성형을 하면 삶의 질이 크게 개선 될 것 같으나, 수술결과가 만족스러워도 그 기쁨은 그리 오래 가지 않습니다. 사람은 새로운 몸매와 얼굴에 쉽게 적응하고 예전의 콤플렉스를 잊게 되죠. 외모의 변화보다 더 중요한 건 우리 내면의 변화입니다. 

     

    외모를 수정하는 성형외과 의사가 사람들의 마음에 집중했다는 것이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책의 몇가지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진실된 자아 이미지에 대해>

     

    "자아 이미지가 가지고 있는 비밀은 다음과 같다. 진정으로 산다는 것, 다시 말해 합리적으로 만족하는 삶을 살기 위해서는 적절하고 진실에 바탕을 둔 자아 이미지를 가지고 있어야만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에게 적합한 자아를 발견해야 한다. 그리고 적절한 자존감이 있어야 한다.

     

    자신이 신뢰하고 믿을 만한 자아를 발견해야만 하며, 부끄러워 하지 않고 숨기는 것이나 감추는 것 없이 창의적이고 자유롭게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자아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마지막으로 자신의 강점과 약점 모두를 알고 있어야 하며 그것들에 대해 솔직해야 한다."

    [본문중]

     

     

     

    <열등감에 대해>

     

    "열등감을 가진 사람은 대부분 우수함을 추구함으로써 실책을 만회하려 한다. 그런 감정은 자신이 열등하다는 잘못된 전제에서 나온 것이다. 즉, 잘못된 전제에서 논리적 사고와 감정이 출발한 것이다.

     

    만일 자신이 열등하다는 사실이 기분 나쁘다면 그 해결책은 다른 사람들처럼 자신을 우월하게 만드는 것이고, 정말로 기분 좋게 느끼려면 남보다 더욱 우월해지는 수밖에 없다.

     

    하지만 우월감을 느끼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고, 이를 통해 더 좌절하게 되며, 때로는 전에 없던 노이로제까지 겪기도 한다. 결과적으로 그 사람은 더 많이 노력할수록 점점 더 비참해진다.

     

    열등감과 우월감은 동전의 양면과도 같다. 해결책은 동전 자체가 가짜라는 사실을 깨닫는 것이다. 진실은 이것이다. 우리는 열등하지 않다. 우리는 우월하지도 않다. 우리는 그저 ‘자기 자신’일 뿐이다."

    [본문중]

     

     

     

    <부정적인 감정에 대해>

     

    “부정적인 감정은 자신의 능력을 과소평가함을 의미하는 동시에, 자기 앞에 놓인 어려움의 실체를 과대평가하거나 과장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또한 과거에 성공했던 기억 대신 실패했던 기억을 되살리고 있음을 의미한다. 이것이 부정적인 감정이 의미하는 전부다. 미래에 일어날 일과 관련된 사실을 상징하지도 않을뿐더러 전혀 관계도 없다. 다만 미래에 대해 자신이 품고 있는 정신적인 자세를 보여 줄 뿐이다.”

    [본문중]

     

     

     

    많은 사람들은 자기 안에 많은 능력과 자원이 있음을 알지 못한 채 살아가고 있습니다. 현재의 삶이 만족스럽지는 않지만 '이 정도면 뭐 괜찮다'고 생각하는 순간 우리 안의 잠재력은 깨어나지 못합니다. 

     

    책에도 이러한 내용이 나오는데 미 육군 신경정신학 부장 체임버스 장군의 말을 들어보겠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이 실제로 얼마나 용감한지 알지 못한다. 사실 남자든 여자든 잠재적인 능력을 지닌 수많은 사람들이 자기 회의에 빠져 살고 있다. 만일 그들이 이런 사실을 잘 안다면 큰 위기 상황에서도 놀라운 능력을 발휘할 것이다.

    우리에게는 마음껏 이용할 수 있는 충분한 자원이 있다. 그러나 행동하기 전에는 그 사실을 깨닫지 못한다. 마음껏 자신을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자.”

    [본문중]

     

     

     

    <타인의 시선에 대해>

     

    “다른 사람을 지나치게 의식하거나 다른 사람의 마음에 들기 위해 너무 많은 신경을 쓰거나 실제 또는 상상에서 다른 사람의 반응에 너무 민감해하지 마라.

     

    너무 긴장하거나 신경 쓰면 지나친 부정적인 피드백과 억제를 불러일으키고 그 결과 부자연스러운 행동을 하게 된다. 자신의 모든 행동, 말, 태도 등을 끊임없이 의식하며, 조심할 때도 역시 억눌리며 자의식 과잉에 빠진다.

     

    다른 사람에게 좋은 인상을 주기 우해 너무 많은 주의를 기울임으로써 자신의 창조적인 자아를 숨막히게 하거나 구속하거나 억제하면 오히려 별로 안 좋은 인상을 남기기 쉽다.

     

    다른 사람에게 좋은 인상을 주는 최선의 방법은 의식적으로 좋은 인상을 주려고 노력하지 않는 것이다. 단순히 의식적으로 연출된 효과를 노려 행동하지 마라. 다른 사람이 자기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그들이 어떤 이유로 비판하는지 결코 관심을 가져서는 안된다.”

    [본문중]

     

     

     

    앞서 말했듯 성형외과 의사인 저자는 사람의 외형변화로는 삶이 바뀌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우리가 어떤 생각과 사고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 그 내용과 실행방법을 알려줍니다. 

     

    이 책은 대부분의 가벼운 자기계발서와는 그 깊이가 다릅니다. 저도 가까운 사람들에게 자기계발서는 잘 추천하지 않는데 이 책은 자신있게 추천합니다. 

     

    여러분 책 많이 읽으세요. 정말 인생이 바뀝니다. 

     

     

    책을 읽으면 인생이 바뀝니다

     

     

    책에는 위 내용 외에도 우리 삶의 변화에 도움을 주는 내용이 정말 많으니 기회가 되시면 꼭 한 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마음먹기에 따라 행복할 수 있다”

     

    - 에이브러햄 링컨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