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보야 핀마이크(BY-M1), 가성비 최강 (feat. PC사용법)오늘의 리뷰 2020. 4. 5. 00:53반응형
오늘 소개할 리뷰제품은 보야 핀마이크 'BY-M1' 입니다.
이 마이크는 유튜브 등 많은 곳에서 소개되고 있는 핀마이크입니다.
가성비 최강의 핀마이크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저도 수많은 후기 및 리뷰를 보고 약 2달 전에 이 마이크를 구입하여 최근까지 사용하였습니다.
그래서 구입예정이신 분들을 위한 후기 및 리뷰를 남깁니다.
BY-M1 제품박스 모습입니다.
다음은 제품 구성입니다. 핀마이크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도 바로 알아볼 수 있는 구성품들입니다.
좌측부터 마이크 파우치, 마이크 본체, 윈드폼, 건전지, 커넥터, 고정핀, 설명서 입니다.
파우치는 모든 구성품을 담을 수 있는 크기입니다.
그리고 마이크 본체는 '파워팩'이 달려 있는데, 소리의 손실을 막아주는 중요한 기능을 합니다.
위 사진은 스마트폰에서 사용 시 버튼 위치고,
카메라에 사용할 때는 건전지를 삽입하고 버튼을 카메라 위치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스마트폰에 사용할 때는 건전지가 필요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그리고 마이크 선의 길이는 무려 6미터 입니다. 엄청나게 깁니다.
야외에서 촬영하실 때 웬만한 상황에선 문제 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윈드폼을 씌우지 않은 마이크 부분입니다.
이상은 제품 외형적인 부분의 소개였습니다.
하지만 마이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수음효과 및 음질이겠죠?
이 핀마이크의 가격은 약 1만 원대입니다.
구입 전에는 '1만 원 짜리 마이크가 성능이 뭐 별거 있겠어?' 라는 생각이었습니다. 기대가 크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후기를 믿고 구입을 해서 약 2달 간 사용해보니
이 보야 핀마이크는 가격대비 성능이 정말 우수합니다.
저는 주로 목소리를 녹음할 때 많이 사용했는데 녹음음질이 정말 좋습니다.
물론 스마트폰에 연결하여 영상도 찍어봤는데 정말 소리가 깨끗하고 짱짱합니다. 수음효과가 정말 좋습니다.
저는 다른 브랜드의 핀마이크는 사용해 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유튜브 영상들에서 들리는 음질과 비교해 보았을 때 절대 뒤지지 않았습니다.
그 정도로 가성비가 좋습니다.
그리고 제가 이 핀마이크를 PC에 사용하려다 정말 정말 애먹은 상황이 있었는데
저와 같은 분이 계실까봐 정확히 설명해 드립니다.
'PC에 사용할때 건전지를 삽입하지 않아도 사용이 가능하다', 'PC에서는 작동하지 않는 단점이 있다'라는 글들이 많은데,
PC에 사용할 때는 꼭 건전지를 삽입하고 카메라 기능으로 바꾸셔야 작동이 됩니다.
PC로 녹음하려다 정말 애먹었습니다.
이렇게 연결하시면 PC제어판 설정은 어렵지 않은데 혹시 잘 모르시는 분들은 댓글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이 제품으로 '보야'라는 브랜드를 처음 알게 되었고, 사용 후 믿음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나레이션 동영상을 제작해보기 위해 콘덴서 마이크를 찾다가
또 보야 콘덴서 마이크(BOYA-PM700)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혹시 이에 대한 후기가 궁금하시면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0/04/02 - [오늘의 리뷰] - [리뷰] 보야 마이크(BOYA-PM700), 가성비 좋은 마이크
나레이션은 오늘 소개한 제품으로도 충분히 가능하나, 좀 더 고정된 마이크가 필요해서
보야에 대한 믿음을 가지고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소개한 BOYA-M1 핀마이크는 휴대폰으로 처음 영상촬영에 도전하시는 분,
야외 촬영용 핀마이크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요즘 유튜브가 대세이다 보니 많은 분들이 영상촬영에 도전하시는데 이 글이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반응형'오늘의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뷰] 메이크스틱 프로 무선(PC, PS4, PS3), 가성비 최강 조이스틱 (0) 2020.05.30 [리뷰]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K375s), (feat. 초기화 방법), 무선키보드, 멀티키보드 (0) 2020.04.05 [리뷰] 다이소 마스킹 테이프 (벚꽃 에디션) (0) 2020.04.04 [리뷰] 보야 마이크(BOYA-PM700), 가성비 좋은 마이크 (0) 2020.04.02 [리뷰] 다이소 마스킹 테이프 & 테이프 커터기 (0) 2020.03.15